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리뷰

[배민 비마트]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후기, 라라스윗 모나카 비교, B마트 추천, 아이스크림 추천, 우유 아이스크림

by 마녀리뷰 2022. 12. 23.
반응형

[배민 비마트]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후기, 라라스윗 모나카 비교, B마트 추천

 

  • 배민 비마트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 태극당 모나카 vs 라라스윗 모나카

 

 

어제 점심 저녁이 부실했는지 밤 늦게 너무 배고파서 현기증이 났다.. ㅋㅋㅋ 뭔가 당이 떨어진 것 같기도 하고..? 달달하면서 포만감 있는 게 먹고싶었는데, 라라스윗 모나카가 땡겼다.. (나의 쏘울간식!!) 라라스윗 모나카랑 이것저것 시키려고 배민 비마트를 켰는데,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를 보니 오잉? 태극당 모나카?!

 

모나카러버인 나는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ㅋㅋ 한국적인 태극당 마크와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까지! 라라스윗 모나카보다 양은 적어보였지만, 나는 또 이런 미니사이즈 좋아해서 ㅋㅋ 밤늦게 간식으로 먹기에 양도 적당해보였다.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1. 배민 비마트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태극당 모나카는 한 박스에 5개가 들어가있고, 14,400원이다. 할인가 10%가 적용되어있긴 하지만, 저 할인률은 왠지 상시일 것 같은..? 개당 2,880원이다. 사이즈도 작고, 아이스크림치고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궁금한 건 또 먹어봐야 하니까 ㅎㅎ

 

 

태극당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라고 한다. 3대를 이어온 서울 대표 빵집인데, 그중에서도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태극당의 스테디셀러이다. 얇고 정교하게 구운 모나카 피에 신선한 우유 크림을 넣어 만드는데, 진한 우유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비마트 태극당 모나카

 

 

박스를 열면 이렇게 5개가 들어있다. '불에 구운 바삭한 피 진한 우유 아이스크림을 담은 80년 전통의 태극당 대표 상품입니다.' 라고 쓰여져 있다. 어쩐지 피가 정말 파사삭했다. 다른 모나카 아이스크림들은 좀 눅눅하고 부드러운 피인데, 태극당 모나카피는 밀크 아이스크림을 둘러싸고 있음에도 바삭바삭함이 살아있었다.

 

태극당 아이스크림

 

 

2. 태극당 모나카 vs 라라스윗 모나카

 

 

태극당 SINCE 1946 !! 60ml 모나카 아이스크림 5개가 들어가있다. 개당 칼로리는 118kcal이다. 이렇게 겉에 모나카 피가 있는 아이스크림은 대체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다. 그치만 그만큼 포만감도 있다!

 

그렇다면 태극당 모나카와 라라스윗 모나카 전격 비교! 그 전에 라라스윗 모나카 후기 링크를 게시한다.

 

https://witchreview.tistory.com/66

 

[라라스윗]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모나카 후기'

[라라스윗]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모나카 후기' 라라스윗 모나카 구입동기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vs 일반 아이스크림 칼로리 비교 라라스윗 모나카 구

witchreview.tistory.com

 

 

태극당 모나카와 라라스윗 모나카를 비교해보겠다.

 

- 바삭함 : 태극당>라라스윗

- 우유맛 : 라라스윗>태극당

- 가성비 : 라라스윗>태극당 (라라스윗 140ml 개당 2,350원 / 태극당 60ml 개당 2,880원)

- 전체 칼로리 : 라라스윗(125kcal) > 태극당(118kcal)

- ml당 칼로리 : 태극당>라라스윗 (라라스윗 1ml당 0.89kcal / 태극당 1ml당 1.96kcal)

 

 

 

우선 두 모나카는 모나카 피에서부터 차이가 있다. 태극당 모나카는 피가 바삭함을 넘어 파삭한 수준이고, 라라스윗 모나카는 좀더 부드럽고 눅눅한 피이다. 나는 개인적으로는 라라스윗의 부드러운 피가 더 취향이었다. 그리고 태극당 모나카 피에서 짠맛이 느껴졌다. 피에 뭔가 간이 되어 있는 것 같다. 우유 아이스크림의 단맛과 피의 짠맛이 뭔가 단짠단짠 느낌?

 

우유맛은 라라스윗 모나카에서 더욱 진하게 느껴졌다. 농도차이도 있었다. 태극당 모나카는 좀더 잘 부서지는 아이스크림이었고, 라라스윗 모나카는 좀더 찐득한 아이스크림이었다. 그래서인지 라라스윗 모나카에서 우유향이 더 강하게 났다.

 

ml당 칼로리를 따지자면 다이어트 아이스크림답게 라라스윗 승이다. 물론 개당 칼로리는 라라스윗이 7kcal정도 더 높지만, 용량을 보면 라라스윗이 태극당보다 2배 이상이 많은데, 겨우 7kcal 정도 더 높은 것이니.. ml당 칼로리로 보자면 태극당이 2배가 더 높다. 그치만 딱 1개만 먹자! 했을 땐 태극당이 7kcal 낮긴 하다. ㅎㅎ

 

가성비로 따져도 라라스윗이 더 낫다. 같은 비마트에서 구입했을 때, 라라스윗이 개당 500원 더 저렴하다. 근데 용량은 또 2배 이상 더 많으니 ㅎㅎ 전체적인 비교 결과 나는 라라스윗 모나카를 더 좋아하는 것으로.. 가성비, 칼로리 이런거 다 없어도 나에게는 라라스윗이 더 맛있다. ㅋㅋㅋ 이번에 한번 먹어보았으니 다음에는 다시 라라스윗을 시키는 것으로 ! (물론 맛은 개취..)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의 시그니처를 한번 맛봤다? 정도의 소견이다. ㅋㅋ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영양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