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리뷰

[전설의 사당 맛집] 청송산오징어 메뉴추천, 웨이팅, 후기 (오징어회, 오징어찜 맛집)

by 마녀리뷰 2022. 11. 18.
반응형

[전설의 사당 맛집] 청송산오징어 메뉴추천, 웨이팅, 후기 (오징어회, 오징어찜 맛집)

 

  • 청송산오징어 위치, 영업시간, 웨이팅
  • 청송산오징어 메뉴
  • 청송산오징어 오징어회, 오징어찜 후기

 

 

드디어 벼르고 벼르던! 전설의 사당 맛집 청송산오징어에 다녀왔다. 지나가면서 웨이팅이 항상 많아서 다음에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사당에서 약속을 잡게 되어 바로 이곳을 픽하였다. 오징어회일 뿐인데 웨이팅까지 해야할까..? 라고 생각했는데, 맛을 보고는 '기다릴 만하다!!!'로 바뀌었다. 인스타 스토리에도 올렸더니 여기 좋아하는 친구들이 dm으로 여기 진짜 맛있다고 답장도 왔다ㅋㅋㅋ 저 살아움직이는 것 같은 싱싱하고 탱탱한 오징어회 보소 ㅜㅜ

 

 

청송산오징어 오징어회

 

 

1. 청송산오징어 위치, 영업시간, 웨이팅

 

- 위치 : 서울시 관악구 남현1길 8(경도빌딩) 사당역 5,6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정도

- 영업시간 : 14:00 ~ 24:00 (매주 일요일 휴무)

- 웨이팅 : 금요일 오후 6시 방문 기준, 1시간 10분 정도 웨이팅 > 6시반 이후에 온 사람들은 2시간 넘게 웨이팅해야 한다고 했다.

늦어도 6시반 전에는 방문해야 그나마 저녁식사 가능성이 있다. 좀 더 늦은 시간에 올 것이라면, 우선 웨이팅을 걸어놓고 1차로 인근에서 식사를 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런데 또 오징어가 다 떨어지면 먹을 수가 없긴 하다.. ㅎㅎ

 

 

 

 

2. 청송산오징어 메뉴

 

청송산오징어 메뉴는 간단하다. 오징어회랑 오징어찜! 가격은 시가이긴 한데, 보통 4만원 후반~5만원 정도이다. (오징어회, 오징어찜 동일) 오징어회(2~3인분), 오징어찜(2~3인분)이 있고, 오징어회+오징어찜 세트(2~3인분)도 있다. 우리는 3명이라 세트메뉴를 주문했다.

 

오징어회랑 오징어찜을 모두 먹어보길 추천한다!

 

 

3. 청송산오징어 오징어회, 오징어찜 후기

 

정말 살면서 먹어본 오징어 중에 제일 맛있었다고 말할 수 있다. ㅎㅎ 밖에 수조에서도 볼 수 있는데, 오징어가 엄청 크고 실하다. 옆에 동생도 이렇게 큰 오징어는 처음 봤다고 할 정도였다.

 

오징어회는 오이, 양파, 깻잎, 이름모를 야채를 수북히 쌓아서 같이 주는데, 오징어회를 이 야채들과 함께 먹는 맛이 신선하고 맛있었다. 그리고 오징어회가 엄청 달큰했다.. 식감도 쫀득하고 오징어 크기 자체가 커서 씹는 맛도 좋았다.

 

 

오징어찜은 난생 처음 먹어봤는데, 해산물을 별로 안 좋아하는 동생조차 오 이거 맛있다고 !! 할 정도였다. 오징어먹물이랑 같이 쪄서 나오는데, 오징어먹물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살짝 비릿한 맛이 별미이다. 비린 걸 못 먹는 사람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내 기준에서는 정말 맛있었다.

 

청송산오징어 오징어찜

 

 

매장이 작고 협소해서 움직일 때마다 옆 테이블에서 일어나주어야 할 정도였고, 왁자지껄 시끄러운 분위기였지만, 그것조차 이 집의 매력으로 느껴졌다. 술이 들어간다 쭉쭉쭉쭉쭉 ~~  다들 술에 좀 취하고 매장이 너무 좁아서.. 움직이다가 옆테이블 잔을 깨는등 약간의 사고가 있었지만 ㅎㅎ 이런 불편함을 감수해서라도! 웨이팅을 해서라도 또 가고 싶은 집이었다. 사당역 맛집을 물어보면 무조건 얘기해줄 청송산오징어!

 

청송산오징어 오징어회, 오징어찜 세트메뉴

 

반응형

댓글